ESG경영 전략체계

미션

고품격 시설운영으로 행복한 경주 조성

비전

천년의 미소로 고객과 함께하는 열린 공기업

ESG비전

ESG 경영으로 행복한 시민, 신뢰받는 공기업

ESG분야

  • 환경
    Environment
  • 사회
    Social
  • 지배구조
    Governance

전략목표

  • 친환경
    시설관리 선도
  • 지역상생을 위한
    책임 경영 실현
  • 투명경영 실천으로
    고객 신뢰 확보

전략과제

    • ①  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체계확립
    • ②  날씨경영 실천으로 기후위기 대응
    • ③  친환경·탄소중립 문화 확산
    • ①  지역사회공헌 및 책임이행
    • ②  재난안전경영 강화
    • ③  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제고
    • ④  인권존중문화 확립
    • ①  이사회 다양성 확보
    • ②  윤리경영 인프라 강화
    • ③  청렴문화 내재화 및 확산
    • ④  ESG 공시체계 마련 및 자원의 공유·개방

ESG경영 중장기 로드맵

  • ESG 경영 도입 및 구축
    [ 도입기 ]

    2023년~2024년

    • ESG 경영 대내·외 선포
    • ESG 경영방침 수립 및 공감대 형성
    • ESG 경영 전략체계 구성
    • ESG 경영 성과측정
  • ESG 경영 내재화
    [ 성장기 ]

    2025년~2026년

    • ESG 경영 문화 정착
    • ESG기반 혁신과제 발굴
    • ESG 경영 성과 창출
    •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
  • ESG 경영 고도화
    [ 성숙기 ]

    2027년 이후~

    • ESG 경영 선도기관 도약
    • ESG 경영 우수사례 전파·확산
    • 지역 내 협력기업들과 공통 ESG 목표 수립·이행

추진 조직

성과 환류

  • 성과점검

    ESG 성과관리 시스템 연계, 포상

  • 성과환류

  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·공개